lifeisgood

초간단 레시피 - 수육, 보쌈 내 맘대로 황금레시피 본문

냠냠/집냠냠

초간단 레시피 - 수육, 보쌈 내 맘대로 황금레시피

달봉씨 2020. 5. 6. 22:27

 안녕하세요! 오늘도 초간단 레시피 집에서 해 먹는 내 맘대로 황금 레시피를 가지고 왔습니다!
야식이나 저녁으로, 술이 한 잔 땡길때, 보쌈시켜 드시곤 하죠? 혹시 집에서 만들어 먹을 생각을 해보셨나요?
보통은 집에서 수육을 하기 귀찮고, 또 어렵다는 생각에 배달음식 많이 드실 것 같아요~
근데 보쌈 소짜만 해도, 기본 3만 원은 하고, 다른 사이즈, 조금만 추가해도, 순식간에 5만 원 정도 금액이 돼버려서, 부담스러우셨을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저도, 솔직히,, 시켜먹는 보쌈은 부담스럽더라구요.. 치킨도 비싼 시대에.. 족발은 삶은 시간과, 약재가 들어가니 그렇다 칩시다.. ㅎ
그래서, 저의 와이프는, 집에서 수육을 해서, 쌈채소와 함께 저녁밥상을 차려주는데요!!
시켜먹는 것 보다 맛있어서, 집에서 해 먹을 수 있는 저의 와이프만의 수육 간단 레시피를 공유합니다! :D

기본 재료!

수육, 보쌈 내 마음대로 황금레시피

[재료]
통 삼겹살 한 근
대파 1 뿌리 기둥만
양파 반개
청양고추 2개
마늘 8~10알
통후추 1/2T
된장 1T
커피가루(알 커피) 1/2T

 


[요리방법]
1. 준비한 야채를 위의 사진처럼 큼직큼직 반 정도씩만 잘라줍니다.
2. 야채들을 냄비에 수육 삶을 정도의 물을 넣어주고, 통후추와, 된장, 커피가루를 넣고 끓여줍니다.
3. 물이 팔팔 끓으면, 준비한 통 삼겹살을 넣고 익혀줍니다.
4. 삼겹살만 꺼내어, 먹기 좋게 썰면 끝!

[요리팁]
★ 삼겹살을 넣은 후, 강불 20분, 중불 20분, 약불 25분 순으로 삶는다.


 정말 간단합니다. 야채도 많이 필요 없고, 저 정도만 있으면 되고, 삼겹살 한 근 가격도 크지 않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배부르게 실컷 먹을 수 있습니다!! :D, 그리고, 이렇게 삶으면 끝내주게 맛있습니다!!

고기를 넣기전 투하!

 위의 첫 번째 사진처럼, 야채를 넣고, 후추와, 된장을 넣고 끓여주세요!
여기서 포인트는 바로 커피입니다! 커피는 얼마나 넣는지 애매하다면, 카누 미니 하나 까서 탈탈 털어주세요!

커피커피

* 커피를 넣는 이유는, 후추와 된장과 함께 고기 누린내를 확실하게 잡기 위해서입니다!

보글보글

 팔팔 끓기 시작하면, 준비한 통삼겹살을 넣어주세요!
아참, 통삼겹을 준비한 이유는, 제 입맛에는 삼겹살 부위로 하는 수육이 맛있어서 그래요!
삼겹살의 기름기가 싫으신 분들은, 목살이나 앞다리살, 다른 부위로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저의 경험상, 삼겹살로 만든 수육이 입에서, 부들부들 사르르 녹아 맛있었어요! :D
뻑뻑 살을 정말 싫어한답니다!! ㅋㅋㅋㅋ

삼겹살을 투!하!

고기를 넣어주세요!, 팔팔 끓는 물에 고기를 넣어주세요~~!!

* 여기서 중요한 점! 센 불에 20분, 중불에 20분, 약불에 25분 익혀주세요!

 위의 시간으로 익혀주시면, 고기가 안 익을 수가 없습니다~ 시간만 맞춰놓은 뒤, 꺼내 주세요!

와,, 맛있겠다..

 지금 포스팅을 하면서도 또 먹고 싶네요..
익은 고기를 꺼내어 주셔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뜨거우니 손 조심하시고요~
저희 와이프는 왼손에는 집게, 오른손에는 칼을 잡고, 썰어주셨습니다.

먹기 좋은 크기!

 어떤가요? 시켜먹는 음식 같아요? :D
요즘 맛집들과, 프랜차이즈 음식점들이 너무 잘 나오는 편이라, 당연히 시켜먹는 음식도 맛있지만,
또, 이렇게 집에서 해 먹는 음식도, 나름대로 맛있습니다. 집밥이 입에 맞으시는 분들은, 더욱더 맛있을 거예요! :D
고기만 준비하면 안 되니, 쌈싸먹을 쌈채소와, 마늘, 쌈장, 김치 등 반찬도 같이 준비해주세요!

고기엔 냉면

 저희는 냉면도 준비를 했습니다! :D
역시 고기에는 냉면이죠! 으히히히

푸짐쓰~

 요렇게 푸짐하게 준비해서 먹으면 맛 좋은 저녁밥상 완성입니다! :D

 삼겹살 한 근이, 마트마다, 원산지, 품질에 따라 다르겠지만, 삼겹살 한 근만 사면 큰 금액은 안 들 거예요,
집에 있는 반찬들과 함께 오늘 저녁은 맛있는 홈메이드 수육은 어떠신가요?

오늘도, 블로그에 방문에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다음에도 간단하고, 맛있는 레시피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오늘 레시피가, 유익하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D

Comments